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고양이 분양가 - 고양이 종류와 성격

반려묘

by _모아모아_ 2023. 2. 20. 22:23

본문

고양이 분양가 - 고양이 종류와 성격

 

 

 

고양이 종류

 

요즘 반려동물로 고양이를 키우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고양이도 강아지처럼 종류가 매우 많이 있습니다.

다리가 짧은 고양이부터 눈이 파란색이나 초록색인 고양이 오드아이 고양이 표범무늬를 가진 고양이 등 

다양한 외모와 성격을 가지고 있는 고양이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선호도가 높은 고양이 종과 성격 특징 그리고 분양가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고양이에 대해 알려드리기 전에 포스팅 전 내용을 보시고 고양이에게 치명적인 식물들을 알아보시고

고양이를 분양받으시길 바랍니다.

우리가 가정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식물이기 때문에 고양이를 분양 받으시기 전 꼭 필독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스코티시 폴드, 페르시안, 먼치킨 성격과 특징 분양금액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스코티시 폴드

 

스코티시 폴드는 장화 신은 고양이의 영화 주인공으로 나왔던 고양이와 동일한 품종입니다.

스코티시 폴드와 스코티시 스트레이트 품종은 스토 틀랜드 지방에서 유래된 종으로

연골에 영향을 주는 유전자의 변이를 통하여 나타난 종입니다.

스코티시 폴드 와 스코티시 스트레이트의 차이점이 있다면 스코티시 폴드는 유전자 변의로 인해 귀가 접히는 것이

특징이라면, 스코티시 스트레이트는 귀자 접히지 않는 것이 특징입니다.

스코티시 폴드는 유전병인 골 연골 형성증을 거의 가 가지고 있는데요.

스코티시 폴드나 스코티시 스트레이트는 이런 유전병 때문에 보통 노년기를 더 힘들게 보내는 게 일반적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앞으로 다가올 관절염과 같은 유전병들을 미리미리 준비해 두어야 나중에 고생을 줄일 수 있습니다.

고양이의 관절에 최대한 무리가 가지 않도록 안전매트를 깔아주거나 관절 영양제를 급여하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귀가 접혀있기 때문에 귀가 습해서 귀지도 많이 생기고 염증도 많이 생기는데요.

다른 고양이들 보다 귀 청결을 신경 써 주셔야 합니다.

물이나 귀 세정제를 면봉에 묻혀서 상처가 나지 않도록 한 달에 한 번씩은 닦아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귀 청소가 끝나면 마른 면봉이나 솜으로 습하지 않게 한번 물기를 닦아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스코티시의 분양금액은 30~?만 원입니다.

분양 숍마다 분양금액이 천차만별이라 자세하게는 알려드릴 수 없지만 30만 원부터 분양을 하고 있습니다.

 

 

 

먼치킨

 

먼치킨은 이름부터 귀여운 고양이인데요.

먼치킨의 특징은 다리가 매우 짧은 것이 특징입니다.

강아지의 경우는 닥스훈트, 웰시코기 등등 있지만 고양이는 먼치킨이 대표적입니다.

허리가 길고 다리가 짧은 고양이 먼치킨은 평균 체중 약 2.5~4.5kg의 중소형 묘에 속하는 고양이 종류로,

먼치킨 고양이의 짧은 다리는 돌연변이로 인해 생겨난 유전적인 이유로 인해 나타났습니다.

먼치킨의 성격은 다리가 짧지만 의외로 민첩하며 달리기가 빠른 편입니다.

기본적으로 귀여운 외모처럼 명랑하고 호기심이 강한 고양이 종류이며

집안 곳곳을 탐험하며 노는 것을 매우 좋아하는 성격입니다.

먼치킨 성격 중에 독특한 점이 있는데요.

액세서리와 같이 빛나는 물건을 유독 좋아해서 한곳에 숨겨놓는 경향이 있는 먼치킨들이 꽤 있다고 합니다.

해외에서는 이런 습성을 가지고 있는 먼치킨에게 까치라는 별명을 붙어주기도 한다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명랑하고 사교적인 고양이로, 강아지나 다른 고양이들과도 잘 지내며,

특히 사람을 잘 따르고 애교가 많은 성격입니다.

먼치킨은 다리가 매우 짧아서 캣타워에 올라가지 못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요즘은 먼치킨 전용 캣타워를 판매하고 있으니 관절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전용 캣타워를 구매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먼치킨의 분양금액은 60~ ?만 원입니다.

 

 

페르시안

 

페르시안은 동글동글한 얼굴과 납작하게 눌린 코, 짧은 다리와 장모종이 특징인 고양이 종류로

체고는 25~35cm, 몸무게는 4.5~5kg이며 사자처럼 갈기가 있는 외모가 매력적입니다.

평균수명은 12~16년이라고 하지만 반려동물의 기대수명이 늘어나고 있으므로

더 오래 사는 고양이들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페르시안의 성격은 흔히 말하는 개 냥이의 성격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외모는 고급스럽고 우아하게 생겨서 성격도 시크할 거 같지만 반전 매력이 있습니다.

애교가 매우 많으며 순하고 사람을 잘 따르고 낯을 별로 가리지 않는다고 합니다.

비교적 얌전한 고양이 성격으로 사고를 치는 일은 크게 없으나 게으르고 활동량이 적어서 비만이 될 수 있습니다.

비만은 만병의 근원이니 주기적으로 운동과 관리를 해주셔야 합니다.

페르시안의 단점은 장모종이라 털이 많이 빠지는데요.

털 관리에 신경 쓰지 않으면 그루밍을 할 때 헤어볼 토가 유발되어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빗질을 자주 해주시는 것이 페르시안 고양이에게 도움이 될 거 같습니다.

분양금액은 50~?만 원입니다.

 

 

 

고양이 종류와 성격 특징 그리고 분양금액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자음 포스팅에는 다들 궁금해하시는 스핑크스 털 없는 고양이에 대해 포스팅을 쓰려고 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